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면접팁] KTV 국민기자단 면접 어떻게 보아야 할까요? (K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23:05

    안녕하세요!의자 그아잉입니다. 2020년부터 블로그에 새로운 간섭 중이 생겼습니다 바로 'Tip'입니다.제가 살면서 경험한 것, 하는 1을 바탕으로 새롭게 도전하고 준비하는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어 ​ ​*​ ​ 첫번째 칩은 대외 활동하고 포옹 와잉잉"KTV, 국민 기자단"면접 팁입니다.KTV 국민기자단은 남녀노소 구분없이 한 과의 기자로서 뉴스를 제작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제가 제작한 뉴스가 방송으로 엄청난 사람 온다는 아주 좋은 경험이 있어요!저는 2019년 아그와잉 운서로 활동하면서 직접 취재를 하거나 인터뷰를 진행하고, 현재는<국민 보고서>라는 프로그램의 앵커로 진행을 맡고 있는 슴니다.어떤 1을 하는지 궁금하면선 나의#유튜브#치에요토우을 참고하세요....​ ​ ​ https://youtu.be/N5JJ_t9SIyA


    구독과 나쁘지 않습니다.만약 해준다면 정말 기쁠거에요


    본론에들어가서일단국민기자가되려면서류를접수해야하겠죠?정해진 양식이 있어서 서류심사를 거쳐서 면접을 봅니다.기이 2020국민 기자단, 서류 심사는 끝났고 서울/부산/광주/세종 이렇게 네개의 땅에서 인터뷰가 진행됩니다~면접 전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면접에서는 어떤 것을 묻는지 알고 싶은 분도 많겠지만 이들을 이 포스팅에서 알리고 싶습니다.특히 아자 신은서를 원하신다면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Q. 면접에서는 무엇을 합니까? 일단 올해는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고지합니다! 지난번 모집 때는 집합 후 기사를 직접 작성해서 그것을 면접장에서 읽었습니다! 기자리포트를 해야 하기 때문에 리딩능력도 보는 것입니다! 면접과 동시에 실무능력 테스트가 들어간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물론 선발 다음에 취재 교육이 진행됩니다) Q. 면접에서는 어떤 것을 어필하면 좋을까요? 바로 성실함이다.KTV국민 기자단의 경우, 활동 기간이 약 1년과 깁니다.그러다 보니 중간에 지쳐서 활동하지 않는 경우도 더러 있다.KTV 입장에서는 중간에 그만둘 사람을 뽑고 싶지 않죠?끝까지 완주할 수 있다, 나는 성실한 사람이다, 이렇게까지 관심이 있는 사람이었다를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그 밖에도, 자신의 영상 편집 능력, 촬영 능력, 기사 작성 능력등을 뽑아내는 것도 좋습니다.관련 경험을 통해 스토리가 만들어지면 더 좋겠습니다.Q. 면접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면접장에서는 여러 가지 질문이 자신 있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특히제가쓴지원서를바탕으로질문이오죠? 하지만 공통적으로 묻는 질문은 반드시 있어요! 물론 제가 그 질문을 받을지 안 받을지는 장후할 수 없겠지만요. 그래도 이 두가지는 꼭 했으면 좋겠어!


    a 국민 보고서 모니터링 몇 활동을 하는지 알아가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다.KTV 홈페이지에서 국민보고서를 검색하고 국민기자가 어떤 뉴스를 취재했는지 보세요.면접때 ~같은 리포트를 봤는데 ~점이 인상깊었다. 본인이라면 ~~~하는 방법도 소견했을 것이다."와 같은 감상과 본인의 아이디어를 더한 대답은 심사위원에게 기자단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내가 취재하고 싶은 아이템 내가 취재하고 싶은 아이템! 정말 빠질 수 없는 질문이다.본인 운세로 지원한다고 해도 국민기자의 신분은 같습니다.리포트를 취재하고 만들 의무를 집니다.캠퍼스 기자라면 대학에 대한 내용, 시니어 기자라면 시니어 문화 본인의 땅에 대한 내용 등 소재는 무한합니다.본인이 소견할 아이템을 미리 소장하세요!면접의상은 어떤 것을 입어야 하나요?Simple is the best! 굳이 정장처럼 격식을 차린 옷을 입고 갈 필요는 없어요.단지 청결한 의상, 예를 들면 단색 셔츠에 청바지 본인의 검은 슬랙스 같은 것입니다.저는 발표 때 주로 입었던 네이비색 원피스를 입고 갔습니다.신발을 꼭 신을 필요도 없어요. 예쁜 옷 선정에서 어느 정도 예의만 보여주세요.Q. 아본인서 지원자 카메라 테스트는 어떻게 하시겠습니까?아봉잉웅사의 직무는 "카메라 테스트"이 한명 들어옵니다!카메라로 비추는 모습이 중요하니까요.지난해를 기준으로 서울권은 카메라 테스트를 실시했고, 광주 책인 부산 등은 카메라 테스트를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지원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대신 면접 통과 이후 집합교육 때 카메라 테스트를 서울권 1차 통과자와 함께 실시했습니다. 저는 세종의 KTV에서 카메라 테스트를 했는데 당시 프롬프터를 이용했습니다.렌즈 착용이 필수였습니다! 이번에는 어떨지 저도 확실히 모르겠지만, 카메라 테스트의 원고는 <국민 리포트> 앵커다! 미리 읽어 가면, 언멘트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겠죠? 오독의 확률도 낮아집니다.↓KTV홈페이지에서 캡쳐해 온 것입니다. 자신의 언댓글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


    >


    또 아나운서 지원자 중에는 이미 아카데미를 수료한 사람이 꽤 많습니다.복장과 헤어메이크업까지 가져온 사람들이 꽤 있을 겁니다.카메라 테스트에 구멍을 내기 위해서는 돈을 들여 헤어 메이크업까지는 하지 않아도 완전히 내추럴하게 가면 안 된다는 것...! 그렇다고 프로처럼 잘할 필요는 없습니다.이미+분위기+리딩실력+가능성 등 총체적인 부분을 평가하기 때문에 "나는 아카데미를 안 다녀서 안 돼!"라고 좌절할 필요는 없습니다.카메라 테스트는 정예기 모르는 하나입니다.​​



    >


    지금까지 제가 경험한, 그래서 알고 있는 팁을 써봤어요.아마 이 부분보다 더 많은 의문이 들거야.궁금한 점은 유튜브 댓글로 물어보세요.하나하나 코멘트 남길게요! 그럼 모두 좋은 결과 있길 빌어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